한국 문화의 세계화, 21세기 세계문화의 중심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함께 합니다.

새소식

공유
인쇄
제목[2021.08.18] 경주엑스포대공원-김천예술고 업무협약 체결, 문화예술 프로그램 교류 등 문화인재 양성에 손잡아
작성자관리자 @ 2021.08.23 15:08:30
1.[2021.08.18] 경주엑스포대공원-김천예술고 업무협약 체결, 문화예술 프로그램 교류 등 문화인재 양성에 손잡아2.[2021.08.18] 경주엑스포대공원-김천예술고 업무협약 체결, 문화예술 프로그램 교류 등 문화인재 양성에 손잡아3.[2021.08.18] 경주엑스포대공원-김천예술고 업무협약 체결, 문화예술 프로그램 교류 등 문화인재 양성에 손잡아

경주엑스포대공원-김천예술고 업무협약 체결

 

문화예술 프로그램 상호교류 및 문화 인재 양성 손잡아

경주엑스포대공원서 김천예고 전시 공연 등 협력 추진

 

경주엑스포대공원과 김천예술고등학교가 미래 문화예술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과 지역 문화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은 17일 오후 엑스포 대회의실에서 문화예술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경주엑스포대공원 류희림 사무총장과 김천예술고등학교 서수용 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이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체험과 문화예술교류 및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차원으로 마련됐다.

 

양 기관은 문화콘텐츠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 상호교류 양 기관의 각종 프로그램 등 우수시책 확산에 대한 협력 창의적 문화예술 인재 양성 상호 협력사업 추진 및 지원 등에 협력키로 했다.

 

홈페이지와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상호홍보에도 적극 협조하는 등 지속적인 교류 추진을 위한 실무협력 확대를 약속했다.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열리는 각종 문화예술행사에 김천예술고 학생들이 참여하고 학생들의 미술작품전이나 음악연주회 등을 개최하는 등 다각적이고 지속적인 협업방안도 모색할 방침이다.

 

서수용 김천예술고 교장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이번 협약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상호보완적이고 다양한 협력을 적극 추진해 양 기관 모두에 도움이 되는 결실을 맺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희림 경주엑스포대공원 사무총장은 지역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예술고등학교와 협력을 하게 돼 기쁘다경주엑스포대공원이 학생들이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적극적인 상호협력을 강화하는 등 실무협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