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문화의 세계화, 21세기 세계문화의 중심 경주엑스포대공원이 함께 합니다.

새소식

공유
인쇄
제목실크로드경주 기간 드론쇼가 펼쳐진다
작성자관리자 @ 2015.06.19 13:33:11
1.실크로드경주 기간 드론쇼가 펼쳐진다2.실크로드경주 기간 드론쇼가 펼쳐진다

실크로드경주 기간 드론쇼가 펼쳐진다

(재)문화엑스포-DGIST, 문화-과학 결합 MOU 체결

기술+문화 융합 콘텐츠 개발 협조, 드론쇼 공동추진

 

8월21일부터 59일간 펼쳐지는 ‘실크로드경주2015’ 기간 동안 드론 퍼포먼스와 이벤트 드론을 이용한 드론 체험 등 다양한 드론(무인항공기, 이하 드론)쇼가 펼쳐진다.

 

19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조직위원장 김관용)는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과 업무협력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8일 오전 DGIST 대학본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과학 기술과 문화 융합을 위한 상호 협조, 새로운 문화 콘텐츠의 공동 개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합의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주엑스포 이동우 사무총장, DGIST 신성철 총장과 엑스포 관계자, DGIST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의 업무협력 협약을 통해 8월21일부터 59일간 열리는 ‘실크로드경주2015’ 기간 동안 드론 퍼포먼스와 드론 체험이 가능한 드론 쇼(drone show) 등의 프로그램을 DGIST와 공동으로 추진하게 됐다.

 

‘실크로드경주2015’ 개막식에서 드론을 이용한 축하쇼가 펼쳐지고, 관람객들은 행사 기간동안 드론 운영 등의 체험과 교육 등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더불어 두 기관은 실크로드경주 행사 이후에도 과학 기술과 문화를 융합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 개발을 위해 상호 협조한다는 방침이다.

 

경주엑스포 이동우 사무총장은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문화적 상상력과 과학적 상상력을 결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중장기적으로 드론쇼 뿐만 아니라 과학과 문화예술이 만나는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하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DGIST 신성철 총장은 “이번 MOU는 기술, 과학 분야에 예술적인 부분까지 응용할 수 있게 된 기회”라며 “오늘을 계기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이를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8월21일부터 10월18일까지 열리는 ‘실크로드경주2015’의 입장권은 농협(053-940-4400) 및 대구은행(053-756-2001) 지점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홈페이지(www.cultureexpo.or.kr)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1. (재)문화엑스포 이동우 사무총장(오른쪽)과 DGIST 신성철 총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 (재)문화엑스포 이동우 사무총장(오른쪽)과 DGIST 신성철 총장이 기념품을 교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