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문화의 세계화, 21세기 세계문화의 중심 경주엑스포대공원이 함께 합니다.

새소식

공유
인쇄
제목‘실크로드경주’시·군 함께 만든다
작성자관리자 @ 2015.05.28 23:38:08
1.‘실크로드경주’시·군 함께 만든다2.‘실크로드경주’시·군 함께 만든다

실크로드경주’시·군 함께 만든다

23개 시·군 관계관 회의… ‘시·군 문화의 날’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지역별 대표 문화공연·문화상품 홍보․ 주민 자발적 참여 유도키로

 

“실크로드경주2015’에 오면 경북도내 23개 시군이 마련한 지역의 특별한 공연과 예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28일 오후 경주엑스포 조직위 대회의실에서는 ‘실크로드경주2015 시·군 문화의 날’을 준비하기 위한 관계관 회의가 열렸다. 이날 회의에는 경북도 강상기 문화융성사업단장, 경주엑스포 이영석 지원본부장 등과 시·군 문화예술 담당과장,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경북도와 경주엑스포는 오는 8월21일부터 59일간 열리는 ‘실크로드경주2015’ 행사 기간 동안 시·군 문화의 날을 열기로 했다. 행사 기간 중 하루를 정해 각 시·군을 대표하는 문화공연을 펼치고, 시·군 우수 축제 등 대표 문화상품을 홍보하는 기회로 만들기 위한 것. 이를 통해 이번 ‘실크로드경주2015’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도내 모든 시·군들이 함께하는 행사로 승화시켜 도민의 화합도 이끌어 낸다는 복안이다.

 

이 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실크로드경주2015’ 행사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각 시·군이 마련할 프로그램과 공연단 구성 및 공연내용 등을 위해 필요한 계획을 마련키로 의견을 모았다.

 

 

또 행사 기간 중 시장․군수 등과 각급 기관단체장이 참석할 수 있도록 협조하고,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도 유도키로 했다.

 

이와 함께 시군홈페이지에 배너 게재, 홍보게시판에 현수막․포스터 부착, 시군 주관 회의에서 행사 홍보 등에 나서기로 했다.

 

경주엑스포 이영석 지원본부장은 “바쁘신 가운데도 행사를 위해 엑스포를 방문해 주신데 감사드린다”며 “경북도내 시·군 모두가 ‘실크로드경주2015’의 주인이라는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