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문화의 세계화, 21세기 세계문화의 중심 경주엑스포대공원이 함께 합니다.

새소식

공유
인쇄
제목“경주실크로드대축전 보러 8월 경주로 오이소~”
작성자관리자 @ 2015.03.21 10:55:54
1.“경주실크로드대축전 보러 8월 경주로 오이소~”2.“경주실크로드대축전 보러 8월 경주로 오이소~”3.“경주실크로드대축전 보러 8월 경주로 오이소~”4.“경주실크로드대축전 보러 8월 경주로 오이소~”

“경주실크로드대축전 보러 8월 경주로 오이소~”
 
‘대한민국 대표특산물 박람회’서 전국민에 ‘대축전’ 알리기 나서
‘실크로드’ 테마 8월21일부터 59일간 … 시도 부스 홍보는 ‘덤’

 
 
“2015경주실크로드대축전 보러 8월에 경주로 오이소~”
 
경주세계문화엑스포(조직위원장 김관용)가 ‘2015경주실크로드대축전’을 전국민에게 알리기 위해 발을 벗고 나서고 있다.
 
경주엑스포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는 ‘제1회 대한민국 대표특산물 직거래박람회장’에서 실크로드 대축전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각양각색의 먹거리와 특산물 등이 한자리에 모이는 ‘장터’. 전국의 미식가, 특산물을 구경하거나 사고 싶은 이들의 발길이 연일 이어지는 까닭에 경주실크로드대축전을 전국민에게 알릴 좋은 기회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국의 11개 지역 신문과 대한민국 농축산물 직거래 추진 국민운동본부가 진행함에 따라 홍보 효과도 크다는 게 대체적인 평. 향토식품 전시·판매 못지않게 시도 지자체 홍보 부스도 설치되는 까닭에 해당 지역 홍보또한 덤으로 얻을 수 있다.
 
경주엑스포는 홍보 동영상 상영, 리플릿 배포와 함께 ‘2015경주실크로드대축전’ 퀴즈 등의 이벤트를 마련해 기념품도 제공한다.
 
경주엑스포 이동우 사무총장은 “오는 8월 열리는 ‘2015경주실크로드대축전’을 전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 ‘대한민국 대표특산물 직거래박람회장’ 홍보에 나섰다”면서 “다양한 활동으로 대축전을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엑스포는 최근 서울에서 열린 ‘서울국제마라톤대회’를 비롯해 경북도내 초등학교 교장 연수회, 경주 예술의 전당에서 열리는 경북도립교향악단 2015신춘음악회 등에서도 대축전 홍보에 나선바 있다.
 
‘2015경주실크로드대축전’은 ‘살아 숨쉬는 실크로드, 숨겨진 보물 신라’라는 주제로 8월 21일부터 10월 18일까지 59일간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공원과 경주시, 대구시, 수도권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대축전은 ‘실크로드’를 테마로 중국, 우즈베키스탄, 이란, 터키 등 실크로드 선상의 국가 20여 개국과 경북도·경주시의 우호자매 도시 등 40~50여개 나라가 참가해 각국의 우수한 문화와 공연 등을 선보이며, 천년고도 경주와 경북 그리고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설명
: 벡스코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 박람회’에서 8월에 열리는 ‘경주실크로드대축전’을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