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문화의 세계화, 21세기 세계문화의 중심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함께 합니다.

새소식

공유
인쇄
제목[2020.09.22] 경주엑스포 '매월 전통시장 가는 날' 지정 .. 경주중앙시장 · 불국사시장과 업무협약, 22일 장보기 행사 진행
작성자관리자 @ 2020.09.22 17:57:14
1.[2020.09.22] 경주엑스포 '매월 전통시장 가는 날' 지정 .. 경주중앙시장 · 불국사시장과 업무협약, 22일 장보기 행사 진행2.[2020.09.22] 경주엑스포 '매월 전통시장 가는 날' 지정 .. 경주중앙시장 · 불국사시장과 업무협약, 22일 장보기 행사 진행3.[2020.09.22] 경주엑스포 '매월 전통시장 가는 날' 지정 .. 경주중앙시장 · 불국사시장과 업무협약, 22일 장보기 행사 진행

경주엑스포매월 전통시장 가는 날지정

 

경주중앙시장 불국사상가시장과 업무협약, 정기이용 등 협력 다짐

전 직원 삼삼오오나뉘어 지역 전통시장서 추석 장보기 행사 가져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 함께 힘을 모아 이겨냅시다.”

 

()문화엑스포(이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22일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재 확산과 명절기간 이동자제 분위기로 소비가 위축되면서 어느 때 보다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을 돕기 위한 차원으로 마련했다.

 

경주엑스포 직원들은 이날 오전 경주중앙시장을 방문해 제수용품과 생필품 등을 구입하고 시장 내에서 점심식사를 하면서 시간을 보냈다.

 

특히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등 개인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부서별로 3~5명씩 분산해 장보기를 진행하며 전통시장 이용 장려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에 앞서 경주엑스포는 경주중앙시장’, ‘불국사상가시장과 각각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경주엑스포는 매월 1전통시장 가는 날을 지정해 물품구매 등 시장 이용촉진에 나서고, 전통시장은 품질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공급해 소비자 신뢰 확보에 노력키로 협의했다.

 

경주중앙시장번영회는 경주엑스포 홍보영상 상시상영을 약속했고 불국사상가시장번영회에서는 화랑 원화캐릭터 포토존을 설치해 운영하는 등 상호협력을 위한 방안에도 손을 잡았다.

 

류희림 경주엑스포 사무총장은 코로나 확산이후 처음 맞이하는 명절을 앞두고 지역 상권침체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다지역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